2014년 9월 18일 목요일

생크림케잌 에 우유는 한방울도 안들어갔다는거 아시죠!(시중엔 죄다 식물성크림)

생크림케잌 에 우유는 한방울도 안들어갔다는거 아시죠!(시중엔 죄다 식물성크림)

전 생크림 케잌이나 생크림이라 하면 무조건 우유에서 만들어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식물성크림이라고 첨가제가 포함된걸 시중 제과점이나 빵집 모두 이걸 사용한다네요

그래야 오래가고 한담써,,그 식물성크림 유효기간이 1년이래요 1년 그러니까 생크림 케잌을 1년동안 보관해도

된다는 말이죠,,

제대로된 생크림 케잌을 사먹을려고 하면 유크림으로 만들은 생크림(동물성크림)을 사먹으라고 하네요

이게 옳은 크림이다 보니 가격대가 엄청 비싸대요 정말 올바른 생크림은요

서울 어느 한곳 개인이 운영하는 빵집인데 이 가게 주인말씀이

대기업하고 경쟁해서 이길려면 자기만의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고,,,그기 가게엔 손님이 넘쳐나서

손님한테 물으니 생크림이 깊은맛이나고 다르다네요 그집 정말 가고싶은데

그냥 흔한 생크림케잌을 먹느냐,,아니면 유크림 100프로 들어간 생크림케잌을 먹느냐 그건 자신들이

판단해야 할 문제지만,,,식물성크림을 만든 생크림케잌은 첨가제 집합소였어요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을 보고~~


생크림은 우유의 유지방을 주원료로 만든다 정확히는 유크림(동물성크림) 그러나 우리가 먹는 생크림은

100% 우유로 만든생크림이 아니라 우유의 성분이 일부 함유된 가공유크림과 우유가 전혀들어가지않은

식물성크림이다,제작진이 조사한 프랜차이즈제과점에서 100%우유로 만든 생크림케잌은 단하나도 볼수

없었다 그이유는 상대적으로 변질이쉽고 가격이 비싼 유크림에 비해 식물성크림은 맛과 디자인 그리고 보존성

과 작업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기때문이다 그렇기에 제조업체에서는 식물성크림을 사용할수밖에 없다고 한다
이 글은 Evernote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vernote는 하나의 업무 공간입니다. Evernote를 다운로드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